ONE store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 원스토어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케이티 (이하 “회사”)는 온라인/모바일 콘텐츠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ONE store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소중하게 여기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총칙
  1.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을 때에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2) 회사는 고객정보보호를 가장 소중하게 여기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률 규정을 지키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노력하는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4. 4) 회사는 고객님께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언제나 쉽게 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onestore.co.kr) 첫 화면 또는 서비스 가입 화면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5. 5)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과 규정이 바뀌거나 내부 운영 방침이 바뀌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때에는 개정된 내용을 고객님께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목적 항목 보유기간
본인 식별 및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방지 등 1) 모바일 회원인 경우: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2) 일반회원인 경우: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E-mail),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 공통: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해지 기록, 접속로그, 쿠키(Cookie)
1. 회원 탈퇴 후 1개월 까지 보관합니다.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이나 불법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 목적으로 탈퇴 후 1개월까지 보관합니다.)

2. 개인정보 유효기간* 도래시까지 보관합니다.
* 유효기간이라 함은 일정기간(1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 해당 정보는 안전하게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으면,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에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아이피 주소(IP Address)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법)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법)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서비스 장애, 시스템 점검, 약관 변경, 서비스 이용내역,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등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 관련 상담, 불만 처리, ONE store 캐쉬 등 이용안내/유의사항 공지사항 전달) 이메일, 이동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기기 인증 - 이동전화번호, 단말기 정보 및 서비스 접속 정보[단말기 모델명, OS, 통신사, 단말기 식별정보(IMEI), MAC address, (iOS의 경우) UUID]
ONE store(원스토어) 서비스 제공 관련 서비스 이용 단말기 변경에 따른 구매내역의 이전 및 이용차단, 서비스 이용 단말기 도용여부 확인, 유효성 여부 인증, 대금결제서비스의 제공 및 상담 고객성명, 서비스관리번호, 단말기 정보(IMEI(단말기 국제고유 식별변호), 모델명),관련요금제 정보(일반요금제/청소년 요금제로 표기, 정보이용료 한도정보, PPS(선불요금제) 여부 등), 이동전화서비스상태 (번호변경/기기변경/이용정지/해지/일시정지/일시정지해제/휴지/휴지해제 정보,) 미성년자 여부(Y/N로 표시), 가입일, 해지일, T멤버십 카드번호정보 및 잔여포인트 정보, IP address, 유심일련번호, OK캐쉬백 카드번호
자동 업데이트/업데이트 알림 - ONE store 필수 프로그램 설치 정보, 이용자가 ONE store를 통해 단말기에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및 타 어플리케이션 관련 정보(패키지명, 버전, 설치경로, 활성화 여부, 서명 정보), 이용환경(단말기 모델명, OS, 통신사)
14세 미만의 법정대리인 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컬러링 가입 시 본인확인 본인확인 결과 값
회사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이용실적 정보 분석 및 고객의 관심에 부합하는 서비스와 이벤트 기획 및 개인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 수집한 모든 정보항목
유료서비스 이용 시 결제,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할 때 필요한 과금 청구 및 요금 정산, 전자금융거래기록보관 MDN, 단말명, 단말식별번호(IMEI), 통신사, 유심일련번호
실물 상품구입(쇼핑)에 따른 배송 및 배송정보 확인,불러오기 기능 제공 이름, 연락처, 배송지 주소
ONE pay 결제, ONE pay 카드 등록, 본인확인, 부정결제 탐지 신용(체크)카드 번호, 카드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 생년월일, 본인인증값(CI), 성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IP주소, 단말기 식별정보(IMEI), (iOS의 경우) UUID, MAC address, 유심일련번호 ONE pay 서비스 이용 종료 시 까지

*법정대리인 동의 시 수집/이용/저장 정보

인증 수단 인증 시 이용 정보 인증 후 저장 정보
휴대전화 • 법정 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이동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이메일(E-mail) 주소, 본인 생년월일 • 본인 생년월일, 법정 대리인의 이메일 주소, 본인 회원번호, 법정 대리인의 성명, 법정 대리인의 생년월일 및 성별, 통신사코드, 법정 대리인의 휴대전화번호, 등록일시
아이핀 • 아이핀 아이디(ID), 아이핀 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E-mail), 본인의 생년월일 • 본인의 생년월일, 법정 대리인의 이메일 주소, 본인 회원번호, 성명, 생년월일 및 성별, 통신사코드, 휴대전화번호, 등록일시

[선택]

약관
목적 항목 보유기간
연령제한 컨텐츠 이용 시 본인 확인 휴대폰 또는 I-Pin 본인 인증 시;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여부가 수집됩니다.
1. 회원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2. 개인정보 유효기간* 도래시까지 보관

* 유효기간이라 함은 일정기간(1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 해당 정보는 안전하게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3. 맞춤형 혜택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및 행태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고객님께 더 유용한 개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맞춤형 혜택 제공에 동의하시는 고객에 한하여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수집하는 항목]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광고ID, 특정 게임 앱의 설치 여부(Y/N)/버전/설치마켓/최초 설치 일시/마지막 업데이트 일시/총 사용 시간 및 마지막 사용 시각/총 실행횟수(단, 안드로이드 5.0 이하에 한함)
[수집 및 이용 목적]
고객의 관심에 부합하는 맞춤형 혜택 이벤트 기획 및 고객별 최적화된 혜택 제공
[보유기간]
  1. 1. 회원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2. 2. 개인정보 유효기간* 도래 시까지 보관
  3. * 유효기간이라 함은 일정기간(1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 해당 정보는 안전하게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고객님께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앱 접근권한 관련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님의 휴대전화/디지털기기 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및 설치된 기능에 대한 필수ㆍ선택 접근 권한 동의를 받습니다.
  2. 1) ONE store 서비스

    ONE store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다음과 같은 접근 권한을 고지합니다.

    [필수]

    약관
    항목 사유
    전화 기본 서비스 (회원, 결제, 고객지원) 제공
    저장공간 구매한 컨텐츠 저장 및 이용, 제휴 서비스 내 생성된 구매내역 이관 필요 여부 참조.
    계정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제공
    주소록 선물하기 수신인 입력 편의성 제공
    SMS 휴대폰 인증 시 입력 편의성 제공
  3. 2) ONE VOD

    ONE store VOD 보관함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다음과 같은 접근 권한 고지 및 동의를 받습니다.

    [필수]

    약관
    항목 사유
    전화 기본 서비스(회원관리, 전시, 구매, 고객지원, 보안강화 등) 제공
    저장소 구매한 컨텐츠 저장 및 이용

    [선택]

    약관
    항목 사유
    다른 앱 상위에 화면 그리기 팝업 플레이 구동 시 사용
    * 선택동의사항의 경우 동의하지 않으시더라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3) ONE Books

    ONE books eBook 보관함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다음과 같은 접근 권한 고지 및 동의를 받습니다.

    [필수]

    약관
    항목 사유
    전화 기본 서비스 (회원, 전시, 구매, 고객지원, 보안강화) 제공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기 인증.
    주소록 선물하기 수신인 입력 편의성 제공
    저장소 구매한 컨텐츠 저장 및 이용
    SMS 휴대폰 인증 시 입력 편의성 제공
    계정 회원 가입, 로그인 서비스 및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6.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홈페이지•휴대전화•디지털 기기•ONE store 애플리케이션에서의 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를 비롯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 휴대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쿠키), SK 텔레콤 제공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1) 회사는 가입신청서,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사용하며,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다른 기업과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가. 제휴관계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때에는 제휴사가 어디인지,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를 미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서면이나 이메일(E-mail) 등으로 알려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때 고객님께서 동의하지 않으면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따라 알리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2. 나. 매각, 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를 이전 승계할 때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고객님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님께 통지합니다.
  2. 2)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님께 알리는 한편, 동의를 얻은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할 때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일반적인 동의를 얻는 것이 현저히 어려운 경우
    2.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에 필요한 경우
    3. 다.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이나 수사 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했을지라도 무조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 등 적법한 절차가 있으면 제공합니다.
    4. 라.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3) 본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되면, 상품거래와 관련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쌍방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항목] (필수)

약관
제공받는 자 (주)케이티, (주)엘지유플러스, 원스토어(주)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원스토어 회원이 이통사 구분에 관계없이 서비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 주체인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원스토어㈜, 간에 통합 스토어 운영을 위한 개인 정보의 제공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ID(아이디), 비밀번호(PASSWORD), 성명, 생년월일,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해지 기록, 접속로그, 쿠키(Cookie), 단말기 정보 및 서비스 접속 정보[단말기 모델명, OS, 통신사, 단말기 식별정보(IMEI), Mac address (iOS의 경우) UUID], ONE store 필수 프로그램 설치 정보, 이용자가 One store를 통해 단말기에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및 타 어플리케이션 관련 정보(패키지명, 버전, 설치경로, 활성화 여부, 서명 정보), 이용환경(단말기 모델명, OS, 통신사),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본인확인 결과 값, 유심일련번호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항목](선택)

약관
제공받는 자 (주)해피머니아이엔씨 (02-1588-5245) / 주식회사 한국문화진흥 (02-1577-2111)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부정거래 방지 및 거래 안전성 확보, 상품권 서비스 제공, 상품권 충전 대상 고객 확인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보유/이용기간 동의한 시점에 이용하고 보유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항목](선택)

약관
제공받는 자 SK텔레콤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C-PIN) 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 및 가입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휴대전화번호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부가서비스 가입 기간 중
8.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1. 1)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좀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약관
    수탁자 수탁범위
    인크로스(주), 이노아이(주), (주)마티아솔루션, kth , ㈜미디어로그, 모바일나인㈜. ㈜엠텔레텍, 씨온드림㈜ 서비스 운영 및 고객상담업무 위탁운영
    리얼네트웍스아시아퍼시픽(주) 폰꾸미기 서비스 시스템 운영, 유지보수, 고객상담업무 위탁 운영
    (주)다날 휴대전화 소액 결제
    이니시스(주) 신용카드 결제
    필링크(주) ONE store 부분유료화 결제 및 다운로드 서버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운영,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주)한국문화진흥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결제 관련 서비스 운영
    (주) 티모넷 모바일 티머니 결제 관련 서비스 운영
    SK텔레콤, 서비스에이스(주), 서비스탑(주) ONE store 서비스 이용대금 청구, 결제 및 (휴대전화요금 합산 청구 선택 시) 수납 대행ONE store 고객상담 응대 및 민원 처리
    한국모바일인증(KMC), 서울신용평가정보(주) 실명 및 본인 인증
    지티이노비전, (주)다모아솔루션, 아이에스플러스, (주)엑셈, (주)와이드티엔에스, 에스피테크놀러지, kth, 카레즈소프트, 엘티비전, 이노아이 ONE store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엔시스템, 오브젠(주) 통계시스템 구축 및 운영
    (주)테스트이앤씨 ONE store 서버 검증
    위트콤(주) 컬러링 설정/관리/보관함 서비스 운영
    ㈜케이티엠하우스, kth ONE store 광고사업관련 ONE store 경품, 선물, 사은품 배송, ONE store 상품 유통
    원스토어㈜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운영 및 서비스 대행
    SK 플래닛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인프라 운영
    (주)테라소프트웨어 고객센터 녹취시스템 운영, 관리
    LG 유플러스(주) ONE pay 결제
  2. 2) 회사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지키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1)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ONE store 모바일 클라이언트 -> 마이페이지 -> 환경설정 -> 계정설정 -> 계정관리』메뉴에서 개인정보를 열람·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등록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하고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에게 서면이나 전화, 이메일(E-mail)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이를 바로 조치해 드립니다.
  2. 2)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였다면,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다면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1) 고객님께서는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ONE store App -> 마이페이지 -> 단말/계정관리 -> ONE store 이용 해지』 메뉴에서 “해지하기”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이나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바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해드립니다. 동의를 철회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하였을 때에는 그 사실을 고객님께 바로 통지해 드립니다. 단, 고객님께서 ONE store VOD 보관함, ONE Books eBook 보관함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시더라도 동의철회(회원탈퇴)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철회를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동의철회(회원탈퇴) 요청을 주셔야 합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회원가입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에 보유•이용되며, 회원 탈퇴 하면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이나 불법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 가입 때 동의하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2) 고객님의 본 서비스 회원 탈퇴 이후에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등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으면,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에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개별적으로 고객님의 동의를 얻었을 때는 약속한 보유기간
    2. 나.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아이피 주소(IP Address) 등: 최소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3. 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법)
    4. 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5. 마.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6. 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법)
  3. 3) 고객님의 동의를 얻어 보유하는 거래정보를 고객님께서 열람하고자 요구하시면 회사는 바로 해당 정보를 열람•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2.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 절차 및 시점
    고객님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보호 사유(10.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단,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이나 불법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하기 위하여 탈퇴 후 1개월간 회원 정보 데이터를 보관하며 그 이후에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2. 2)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게 하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3.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우편 또는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 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 대리인에게 이메일(E-mail)을 보내면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하는 방법, 기타 법정 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법정 대리인에게 알립니다.
  2. 2) 이용자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본인 또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수정•삭제하고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곧바로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4.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1) 고객님은 의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나 회사로부터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2)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거짓된 정보를 입력했을 때에는 회원자격을 잃을 수 있습니다.
  3. 3)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고객님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있습니다.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 정보통신망법등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5.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1. 1) 회사가 고객님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님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서면, 이메일(E-mail),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게재 등으로 해당 사항을 통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2. 2) 타인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하는 것을 위탁할 때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해당 사항을 공개합니다.
  3. 3)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서면, 이메일(E-mail) 등으로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해당 내용을 통지합니다. 다만, 서면, 이메일(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할 경우 회사의 과실 없이 고객님의 연락처를 알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 천재•지변, 그 밖의 정당한 사유로 홈페이지에 게시하기가 어려울 때에는 2곳 이상의 일반 일간신문(고객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할 때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반 일간신문으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16.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본 서비스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2. 나.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작스럽게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제공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라.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서버마다 침입 차단 시스템과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는 등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2) 관리적 대책
    1. 가.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주요 시스템과 설비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받아 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3. 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용자를 직접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4. 라.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마.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를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6. 바. 회사는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물리적•논리적으로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사.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8. 아. 회사는 신규직원을 채용할 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 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대로 이행하고 지키는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9. 자. 회사는 직원이 퇴직할 때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하거나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10. 차.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님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님께 제공할 때에는 해당 고객님이 본인임을 확인하는 조치를 합니다.
    11. 카.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PASSWORD)는 사용을 피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2. 타.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때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는 반드시 로그아웃한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13. 파.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상실•유출•변조•훼손되었을 때에는 회사는 곧바로 해당 사실을 고객님께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17.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1. 1)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가.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 - 개인정보처리담당자: cscenter@onestore.co.kr
      • - 전화번호: 국번 없이 1600-6573(유료)
    2. 나. 사이버상담: 본 서비스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메뉴의 Q&A 코너상담/안내에서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2. 2) 이메일(E-mail)이나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3) 이 밖에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하면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전화: 118
      • - URL: http://privacy.kisa.or.kr
    2. 나.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 전화: 02-3480-3571
      • - 이메일: cybercid@spo.go.kr
    3. 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 전화: (국번없이) 182
      • - URL: cyberbureau.police.go.kr
1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여기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 때문에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해 정보가 훼손되었거나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로 말미암아 각종 분쟁이 일어났을 때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고,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와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E-mail)로 연락해 주세요.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김학준 상무
    - 이메일: 1store@kt.com
    - 전화번호: KT 이동전화 100+통화(무료)
    - 성명: 최창국 담당
    - 이메일: store@lguplus.co.kr
    - 전화번호: 국번없이 114(이동전화)
    - 성명: 강준규 본부장
    - 이메일: cscenter@onestore.co.kr
    - 전화번호: 국번없이 1600-6573(유료)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성명: 이필국 과장
    - 이메일: 1store@kt.com
    - 전화번호: KT 이동전화 100+통화(무료)
    - 성명: 서상태 팀장
    - 이메일: store@lguplus.co.kr
    - 전화번호: 국번없이 114(이동전화)
    - 성명: 박윤혜 매니저
    - 이메일: cscenter@onestore.co.kr
    - 전화번호: 국번없이 1600-6573(유료)
19.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말미암아 아동 및 법정 대리인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아래의 행위를 할 때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가. 아동의 서비스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때 알린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밝힌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2.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해당 목적 이외의 용도로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3)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 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과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쉬운 표현으로 아동에게 알립니다.
  4. 4)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고자 수집한 법정 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확인하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0. 광고성 정보 전송
  1.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E-mail)로 전송할 때에는 미리 고객으로부터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를 얻고 이메일(E-mail)의 제목란과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 이메일(E-mail)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이메일(E-mail)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광고성 정보를 App. PUSH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고 App. PUSH의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App. PUSH 본문란 : ‘(광고)’ 라는 문구를 본문 맨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합니다.
  3. 3)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 이동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등 이메일(E-mail), app push 이외의 방법으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1. 서비스이용로그 및 기기에서 생성된 정보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이용로그를 이용자의 기기에서 제공되는 생성정보(광고식별자 등 개인의 식별성이 제거된 정보)를 기준으로 수집하며, 이용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정보와 결합하지 않습니다.
22. 알릴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6년 5월 24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이나 보안기술이 변경되어 내용이 추가•삭제•수정될 때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5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전 약관은 ONE store 의 PC용 웹사이트(www.onestore.c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가 아닌, PC로 접속하신 후 하단의 ‘이용약관’ 혹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메뉴를 클릭하세요.

top